본문 바로가기
상식 정보

강철부대 시즌2, HID 기밀, 연봉, 실제 부대 이름 (1부)

by b로제트 2022. 2. 25.
반응형

채널A의 2021년 초대박 프로그램 강철부대가 강철부대 시즌2로 돌아왔다. 시즌1을 너무나 재미있게 보았기에 다시 돌아온 시즌2가 반갑다.

시즌 1에서 깜찍함을 담당했던 츄 (이달의 소녀) 대신 시즌2 에는 안유진 (아이브) 이 MC로 합류했다. 어떤 리액션으로 재미를 줄지 기대가 된다.

또한, 강철부대 시즌1처럼 황장군, 박군, 육준서 같은 핫한 인물들이 나오게 될지 기대된다.

강철부대 시즌2


2022. 2. 22(화) 첫 방송
방영시간 : 매주 오후 9:20
시청률 4.2%



출연진 : MC 김성주, 김희철, 장동민, 김동현, 최영재, 안유진

지상파가 아닌 종편에서 첫회가 시청률 4.2% 이면 대박이 맞는 듯하다. 지상파 황금시간대 탑배우가 나오는 드라마도 시청률 1~2% 에서 헤매고 있으니..

유튜브 에서 1화 ‘무료보기’가 된다.

본방을 놓쳐도 쉽게 볼수 있게 재방송을 자주 한다
바로가기 ☞ 강철부대 시즌2 재방송 편성표




참가 특수부대 8팀

HID, SART, UDT, SSU, 707, 특전사, SDT, 해병대 수색대


시즌 1은 6개 팀이었으며, 시즌2에 HID와 SART 가 새롭게 참가하여 기대감을 높여 준다.

1. HID (국군정보사령부 특임대)

모든 것이 ‘기밀’인 정보사 특수부대

부대 구호 “멋있게 싸우고 값있게 죽자”

모든 것이 베일에 싸여 가장 높은 기대감을 주는 특수부대 HID.
4년 제대 후 현금 2억을 준다고 한다. 어떤 일을 하기에 2억을 주는지 기밀이라 알 수 없다.




“아무도 우리를 모르지만, 우리는 모든 것을 안다”


HID 특수부대는 군복을 입지 않고 영화 ‘아저씨’의 원빈을 떠올리게 만드는 검은색 정장을 입고 멋진 슈트핏을 보여주며 입장한다. ‘아저씨’에서 원빈은 HID 출신으로 정말 통쾌하고 무자비한 액션을 보여 준다.

특이하게도 다른 특수부대는 보통 ‘필승’ 같은 구호를 붙이면서 거수경례를 하는데, HID는 군복도 아니고 사복인 검은색 정장에 그냥 손만 올리고 구호도 없는 거수경례만 한다. 다른 부대와는 확연하게 차별이 되는 장면이라 인상 깊으면서 뭔가 있어 보이는 게 멋있다.


MC 김성주가 정장을 입고 온 대원에게 군복이 없느냐? 고 물으니 답변은 “기밀입니다.”
경례할 때 구호가 없느냐? 는 질문에도 “그것 또한 기밀입니다.”라고만 대답한다. 역시나 베일에 싸인 HID 답다. 앞으로 강철부대 시즌 2 가 적어도 10회 이상 할 텐데 그때까지 어디까지 이야기가 나올지 궁금해진다.



이민곤 : 눈빛이 날카로워 전형적인 HID 눈빛이라고 (HID 출신 유투버 ‘주라벨TV’) 에서 평가했다. 전국체전 1위의 육상 선수 출신 (1.5Km 달리기 속도가 3분 35초. 5Km가 15분 1초대. 정말 괴물급으로 엄청나다). 시즌2의 달리기 미션에서는 독보적 일듯 하다.


김승민 : 피트니스 센터 운영으로 추정.

한재성 : 돈가스 체인점 운영 (하루엔소쿠 100호점까지 있는 체인점). 일반 육군을 제대하고 다시 HID에 입대한 군대를 2번간 케이스. (그러고 보니 가수 싸이도 군대 2번 갔다…). 형도 HID 라 형제가 모두 HID 출신 (ㄷㄷㄷ).


이동규 : 양궁선수 출신 (유명하지 않은 이유는 우리나라의 국대 선발은 세계대회보다 어렵다..) 집중력은 아주 뛰어날 듯.


2. SART (공군 특수탐색구조대대)

“언제 어디든 우리는 간다”

SART는 붉은 베레모를 쓰고 입장하는데 새로운 부대라서 그런지 강한 포스가 느껴진다. 강철부대 시즌2에서 처음으로 공군이 참가하게 되었다. 다른 특수부대도 고유의 색상으로 된 베레모가 있는데 첫 공군의 참가라서 그런지 SART 만 붉은 베레모를 써서 더 존재감이 느껴진다.


SART 에는 현직 해양경찰특공대(강청명) 와 현직 소방관(전형진)과 산악구조대 (조성호 북한산 산악구조대)가 참가해 있다. 특이하게도 나머지 1명은 꽃가게 (이유정 꽃집 아저씨)를 하고 있다.

강청명 : 피지컬이 대단하고 무엇보다 첫인상이 엄청나게 강렬하다. 딱 보면 그냥 센 캐릭터다라고 느낄 수밖에 없다. 너무 강한 이미지 때문인지 아직 나이가 30살이지만 그보다…



3. UDT (해군 특수전전단)

UDT는 강철부대 시즌1의 우승팀으로 이번 시즌2 참가 특수부대 모두의 견제 대상이다. 역시 UDT 답게 고르게 피지컬이 좋고 강해 보인다.
김명재 : 유튜버 프로그맨, 피지컬이 좋고 강인해 보인다.

4. SSU (해군 해난구조전대)

시즌1 황장군의 이미지가 워낙 강해서 기대가 되지만, 상대적으로 시즌2의 대원들이 시즌1 보다 다소 약해 보인다. 하지만 SSU는 UDT 만큼 자부심이 강할 정도로 그 실력 또한 대단한 부대이다. 어떤 반전을 보여 줄지 기대해 본다.
김건 : 잘생기고 피지컬 또한 좋다. 시즌1 육준서처럼 비주얼 담당이 될 듯하다.

5. 707 (제707 특수임무단)

시즌1보다 확실히 더 강해 보인다. 시즌1 에서는 707의 명성에 비해 뭔가 많이 아쉬운 모습이었다. 시즌2의 특전사 팀처럼 고르게 피지컬이 뛰어나다. 707 VS 특전사의 매치가 더욱 기대된다.
이주용 : 핸썸하고 강인한 포스가 느껴진다. 인천에서 쏭바디 FIT 샵 을 운영한다고 한다.

6. 특전사 (육군 특수전사령부)

특전사답게 당당하고 강해 보인다. 시즌1에서는 아쉬운 느낌이 있었지만, 이번 참가자는 모두 고르게 뛰어난 피지컬로 우승을 노려 볼만 하다.

김황중 : 장교(중위) 출신이며 현직 아나운서라서 목소리가 힘 있고 멋있다. 한체대 출신으로 피지컬도 아주 좋다. 고려대학원 체육학 박사로 그야말로 문무를 겸비했다. 뛰어난 분석력으로 시즌 1의 제갈량 박군의 이미지가 살짝 보인다.

바로가기강철부대 시즌2, HID, UDU, CCT 북파공작원 (2부)

반응형

댓글